<골프대회에 참석한 라구나우즈 한인들> 지난 달 29일 라구나우즈 한인회가 주최한 ‘탈북민 자녀 장학금 기금 마련 골프대회가 있었다. 이 날 행사는 144명의 골프대회 참석자 포함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라구나우즈의 한인들은 그간 중국에 불법으로 체류중인 탈북민 구출을 위한 단체인’ LINK’를 후원하고 있었는데, 처음으로 미국에 체류중인 탈북민들을 돕는 일에 참여를 하였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일홍 라구나우즈…
Continue Reading[일:] 2023년 07월 02일
국민의힘 “김영주 부의장, 오염수 괴담 퍼 나르더니 일본 여행 단꿈”…”오염수 괴담 퍼나르더니…북해도 단꿈 젖은 김영주 부의장”
<김영주 국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영주 국회 부의장이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장에서 일본 홋카이도 골프 여행을 위해 지인과 주고받은 문자가 포착됐다. 국민의힘은 김 의원을 향해 국회 부의장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30일 뉴데일리가 촬영한 김 의원 휴대폰에는 김 부의장의 지인이 먼저 “체류 기간이 짧으시기 때문에 너무 동쪽보다는 아사히카와 비에이, 후라노, 오비히로 이런정도…
Continue Reading주세죽·보수 정부서 인정됐던 강진석도…보훈부, 사회주의 독립운동가 공적 재검토 움직임
<주세죽(왼쪽)과 강진석> 정부가 친북 논란이 있는 독립운동가 서훈 기준을 마련키로 한 가운데 당초 논의되던 수준을 넘어 북한 정권에 참여하지 않은 주세죽, 강진석 등 사회주의 계열 독립운동가 서훈도 재검토를 시사해 논란이 커질 전망이다. 주세죽은 북한 정권에서 부수상을 지낸 박헌영의 첫번째 부인이고, 강진석은 김일성의 외삼촌 이다. 이들은 사회주의 계열 독립운동가로 인정받았으나 새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서훈이 취소될…
Continue Reading